본문 바로가기
여행

영종도 해수욕장 선녀바위 해수욕장 물놀이 일몰 주차안내 맛집추천

by 열정그릿 2024. 8. 19.

인천 영종도 선녀바위 해수욕장 물놀이 및 주차안내

영종도 을왕리 해수욕장은 많이 유명하지만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선녀바위 해수욕장을 소개합니다. 

물놀이를 하기에도 좋고, 노을(일몰) 보기에도 좋은 해수욕장입니다. 

<목차>

선녀바위 해수욕장 위치

선녀바위 해수욕장 기본정보

선녀바위 해수욕장 주차정보

선녀바위 해수욕장 일몰

선녀바위 해수욕장 맛집

 

선녀바위 해수욕장 위치 

선녀바위 해수욕장은 인천공항 1터미널 근처에 있고 을왕리 해수욕장보다 아래에 위치해 있습니다.

 

 

선녀바위 해수욕장을 가기 위해 속이 뻥 뚫리고 여행 가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인천대교를 건너갑니다

선녀바위 해수욕장 기본정보

이곳이 우리가 가려는 목적지인 선녀바위 해수욕장의 해변에서 보이는 선녀바위와 기암들

열심히 운전하여 도착한 선녀바위 해수욕장~

을왕리 해수욕장과 왕산 해수욕장에 비해 아담하지만 바다 물놀이 하기에 아주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심지어 저는 물때를 잘 맞춰가서 그런지 동해바다만큼의 예쁜 해수욕장이었답니다!

모레가 부드럽고 좋으나 중간중간 조개더미들이 있어서 맨발로 다닐 때는 조심해야 해요~

(참고로 물놀이를 하려고 한다면 아쿠아슈즈를 챙기시는 걸 추천합니다)

을왕리 해수욕장보다는 사람이 적어서 너~무 좋았어요. 바다에 사람들이 많지도 않고 적당해서 바다수영하면서 놀기에도 너무 좋은 선녀바위 해수욕장이랍니다.

가족단위로 아이들과 와서 놀기도 하고 커플분들이 캠핑의자와 파라솔만 펴고 앉아있는 분들 이렇게 다양하게 다들 선녀바위 해수욕장을 즐기고 있었어요

또 신기하게 이곳에서 바디프로필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꽤 보이더라고요(한 서로 다른 팀 같은데 3분 정도가 바디프로필을 찍고 있어요)

이곳 선녀바위 해수욕장이 물놀이뿐만 아니라 바디프로필 사진 찍는 곳(?)으로 유명한 것 같아요

▶ 정보 1) 공중화장실은 2군데 정도 보였으나 따로 샤워시설은 구비되어 있지 않아요. 

그래서인지 어떤 분들은 옷갈이 입는 작은 간이텐트(?) 같은 것도 챙겨 오셨답니다. 

▶ 정보 2) 해수욕장에 있는 파라솔을 대여할 수 있으며 파라솔 대여비는 하루 1만 원이라고 합니다. 

선녀바위 해수욕장 주차정보

■  주차시설 1

첫 번째 소개할 주차장은 선녀바위해수욕장 바로 앞에 있는 GS25 편의점과 이마트 24 편의점 앞에 있는 무료주차 공간입니다. 이곳은 주차요금이 없고 바로 앞이 해변이라는 장점이 있으나, 주차공간이 넓지 않아요

그래서 여기 주차장을 이용하지 못하면 다음 아래 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답니다. 

 

 주차시설 2

두 번째로 소개할 주차장은 선녀바위 공영주차장인데요, 이곳은 시설이 신설된 것이라 그런지 깔끔하고 공간이 넓습니다. 

그러나 여기는 공영주차장은 주차요금이 있답니다. 

1회 주차권 - 최초 30분까지는 400원, 15분 초과마다 200원

전일 주차권 - 4,000원

 

선녀바위 해수욕장 일몰

선녀바위 해수욕장 일몰 너무 아름답지 않나요? 정말 가만히 않아서 해가 넘어가는 것을 보고 있으니 너무 평화로 행복했답니다. 

선녀바위 해수욕장 여름에는 물놀이 겸 일몰 구경, 겨울에는 일몰을 보러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선녀바위 해수욕장 맛집

정말 유명한 맛집으로 제가 먹어본 곳 중에 두곳만 추천드립니다. 

1. 동해 막국수

첫번째 추천 맛집은 동해 막국수라는 곳인데, 메밀을 이용한 전과 막국수가 정말 맛있습니다. 

밖에서 먹는 음식치고는 간이 쎄지도 않고 메밀향이 은은하게 나는게 정말 맛있답니다. 

저는 수육은 안먹어 봤지만, 테이블마다 수육을 시켜먹는 사람들도 꽤 많아 보였습니다. 

라스트 오더는 오후8시까지이며 월요일은 휴무라고 합니다.

방문하기 전에 가게 휴무일과 마지막 주문 시간을 꼭 잘 확인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한줄평) 막국수계의 평양냉평. 간이 심심하지도 쎄지도 않고 메밀향이 참 좋음

 

 

 

2. 선녀풍

이곳은 물회로 아~주 유명한 곳입니다. 

맛있어서 저는 이곳 물회를 포장하러 영종도까지 가고는 했답니다..

주로 포장을 해서 사먹었던 물회집(웨이팅이 길어서 항상 포장을 선택) 

동해바다쪽 지역에서 먹은 맛있는 물회만큼 신선하고 맛있어요.

1호점은 웨이팅이 어마어마했지만 2호점은 웨이팅이 조금 덜하답니다. 

가끔 1호점에도 사람이 평소보다는 적을 때가 있지만(평소보다 적지만 항상 기다리는 사람이 있다는..) 대부분 사람이 많았던 것 같아요  

맛은 어떤분들은 1호점이 더 맛있다고하지만 저는 비슷한 것 같아요. 

■ 선녀풍 2호점(선녀바위 해수욕장과 가까움)

 

 

 

 

■ 선녀풍 1호점

 

 

 

반응형

>